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오픽 준비가 꼭 필요할까요?
애니웨이요즘 회사에서 오픽 많이 본다고 하던데 다른 영어 시험보다 이거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2026.03.16
답변 6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오픽은 말하기 중심이라 실무 활용도 높고 기업에서 많이 보는 추세라 준비 가치 있습니다. 다만 회사마다 토익·토스 등 요구가 다르니 목표 기업 기준으로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범용성은 토익, 실무 어필은 오픽/토스라 지원 방향에 맞춰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토익과 스피킹을 이야기를 한다면 스피킹을 준비를 하는 것이 맞고, 스피킹의 경우에는 삼성을 생각한다면 오픽을 그 외의 회사라면 토스를 추천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오픽이라 토스중 하나하시면 됩니다
- 드드가자아아아스태츠칩팩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0%
꼭 오픽이 필수는 아니지만, 없는 것보단 있는게 훨씬 좋습니다. 요즘 채용시장에서도 기본적으로 오픽, 토스 등 어학성적을 요구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 드드가자아아아스태츠칩팩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0%
꼭 오픽이 필수는 아니지만, 없는 것보단 있는게 훨씬 좋습니다. 요즘 채용시장에서도 기본적으로 오픽, 토스 등 어학성적을 요구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 IIlIIIlIIllIlIvieworks코사원 ∙ 채택률 100%
영어 스피킹 2대장이 토스 아니면 오픽인데 보통 오픽을 더 많이 치더라고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필기 공부
안녕하세요 사무직렬 공기업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지금 회사를 다니면서 5월 한국사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필기 공부(직무,NCS)를 시작을 못해서 불안한 마음에 한국사 공부하면서 한두시간 정도 꾸준하게 공부하면 좋은 방법이나 문제집 있을까요?? 지금 시기에 추천하는 공부방법 말씀 부탁드립니다!
Q. 증권사 직무별 경쟁률
증권사 직무별 채용 규모와 난이도가 궁금합니다. IB, S&T, 리서치는 경쟁률과 스펙 수준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경영지원(백오피스)이나 리스크, 자금, 퇴직연금 등은 상대적으로 채용 인원과 경쟁률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PB가 가장 많이 뽑는 대신, 많이 지원하고 핏도 많이 보죠... 그래도 최종 경쟁률 생각하면 PB가 낮은 편인가요? 또한 리스크·자금/퇴직연금 직무의 경우 신입이 인턴 등으로 실무경험을 쌓기 어려워 보이는데 어떻게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해당 업무의 현직자의 데일리 루틴과 신입에게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스크·자금/퇴직연금 직무 관련하여 실무를 잘 설명한 책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Q. 진로 방향 설정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졸업을 앞둔 00년생인데 진로방향 (사기업/공기업/ 공무원/공무직)을 생각중인데 멘토님들 의견 구합니다. 제가 사기업(인사,총무직무 생각중입니다.)을 집근처에서 근무할수 있고, 공기업에 비해 전문성이 있으며, 대부분 사수가 존재해 업무를 물으며 할수 있을 것 같고, 공기업에 비해 바로 실무투입 큰일을 맡을수도 있겟지만 주로 작은 일부터 배울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망설이는 이유는 사기업의 정년 안정성(권고사직,퇴직 우려)와 아직 인간관계, 대화가 서툴러 직무역량이 충족할까 생각이듭니다. 또 보청기 착용으로 듣는데도 조금 애로사항이 있구요. 회식때 술도 마시면 안됩니다. 이외에도 경쟁,실적압박등의 요인이 우려되는데 제가 사기업을 노리는게 맞는 것인지 아님 들어가기 쉽지않더라도 꾸준히 공부해서 공부해서 공기업,공공기관 들어가는게 맞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중요하게 보는 것은 업무적응성, 워라벨이긴 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